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인더숲’ 힐링 투어를 팬들도 똑같이 즐길 수 있게 된다.
하이브는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출연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인더숲 BTS 편 시즌2’의 평창 촬영지(이하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관람과 지역 내 숙박을 연계한 패키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인더숲’은 숨가쁜 생활을 잠시 멈추고 화려한 무대를 떠나 숲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아티스트들의 ‘일상과 휴식 그 사이’를 담은 하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다. 2020년 7월 ‘인더숲 BTS 편’을 시작으로 지난 해 ‘인더숲 BTS 편 시즌 2’와 ‘인더숲 세븐틴 편’을 통해 그림같은 풍경 속에서 온전한 쉼을 즐기는 각 팀의 모습이 공개됐다.
하이브는 ‘인더숲 BTS 편 시즌2’이 팬들 사이 긴 여운을 남긴 데 착안, 팬들이 평창 촬영지를 직접 방문해 멤버들이 느꼈던 ‘인더숲’만의 힐링 무드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도록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하이브는 방탄소년단이 ‘인더숲’에서 경험한 공간과 체험 요소들을 촬영지에 재구현했고, 방문객들이 멤버들이 머물렀던 3개 건물 모두를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풍경이 좋은 거실과 빈백 소파에서의 휴식, 트램폴린과 농구장에서의 액티비티는 물론, 천체망원경을 통해 숲과 하늘을 감상하는 등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즐겼던 온전한 휴식을 방문객들이 그대로 느끼며 같은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하이브는 휘닉스 평창과 연계한 ‘인더숲 스테이 : 휘닉스 평창’ 패키지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이 인더숲 스테이 전용 객실에 묵으면서 촬영지를 둘러보고, 인더숲을 테마로 한 다양한 공간과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해당 패키지는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입장권과 셔틀버스 이용권, 휘닉스 평창 인더숲 스테이 전용 객실과 인더숲 캐릭터 수피(SOOPY) 테마의 웰컴 기프트, 방탄소년단의 글씨가 담긴 웰컴 메시지 카드 등으로 구성된다.
또 휘닉스 평창 내에도 인더숲 포토존, 인더숲을 테마로 한 다양한 공식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인더숲 공식상품 스토어 등 인더숲만의 힐링 무드가 녹아있는 체험 요소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하이브는 “그동안 팬분들이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형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체험형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공간 사업을 운영해 왔다”며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를 통해 아티스트와 같은 추억과 정서를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의 공간 체험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일상 속 팬 경험의 폭을 확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앞서 하이브는 지난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BTS 퍼미션 투 댄스 더 시티-라스베이거스’를 진행하며 글로벌 호텔 체인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과 협업해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에 위치한 MGM 산하 11개 호텔에 ‘방탄소년단 테마 객실’을 운영했다. 당시 방탄소년단 테마 객실은 멤버들의 손글씨로 제작된 웰컴 메시지 카드와 도어 행어, 포토 카드 등이 비치돼 콘서트를 보러 왔다 호텔에 묵은 아미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