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19일 ‘제29회 드림콘서트’가 특별한 라인업으로 설렘을 안겼다.
내달 27일(토)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제29회 드림콘서트’는 2023 기후산업박람회의 공식 폐막 공연이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대규모 K-POP 공연으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27일 티켓 오픈을 예고한 가운데, 글로벌 K-POP 팬들의 치열한 예매 경쟁이 예상된다.
티켓 오픈에 앞서 공개한 1차 라인업으로는 김재환, 드림캐쳐(DREAMCATCHER), 문빈&산하, 에버글로우(EVERGLOW), 엔믹스(NMIXX), 오마이걸(OH MY GIRL), 원어스(ONEUS), 있지(ITZY), 제이오원(JO1), 템페스트(TEMPEST)가 공개됐다.(이상 가나다 순) 국내 및 아시아를 넘어 무서운 글로벌 성장세를 보여주는 아티스트들의 대거 참여 소식이 알려지며 공연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최종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4월 27일(목) 오후 8시 티켓링크에서 예매 가능
1995년 제1회 ‘드림콘서트’부터 연속 매진 행렬을 이어오며 역대 예매율 100%를 달성한 ‘드림콘서트’ 예매 기록 행진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드림콘서트’ 티켓은 4월 27일(목) 오후 8시 티켓링크를 통해 오픈된다. 티켓은 전석 2만원이며, 1인 2매까지 예매 가능하다.
◆ ‘드림루키’ 투표 막바지, 4월 23일(일) 마감
K-POP 최고의 루키를 뽑는 ‘드림루키’의 투표가 막바지를 향하고 있다. 현재까지 30만 명이 넘는 팬들이 참여하며 열띤 투표가 진행 중이다.
‘서포머 부문(2년차/2021년 데뷔)’에는 미래소년, 블리처스, 빌리, 예빈나다, 저스트비, 트라이비, 퍼플키스, 픽시가 후보로 올랐으며, ‘프레쉬 부문(1년차/2022년~현재 데뷔)’에는 나인아이, 라필루스, 에잇턴, 클라씨, 피프티 피프티(이상 가나다 순)가 후보로 올랐다.
최종 선정된 팀은 시상과 함께 ‘드림콘서트 루키 스테이지(가칭)’에 오른다. 투표는 팬캐스트 앱을 통해 4월 23일(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선정팀은 4월 25일(화)에 발표된다.
한편, ‘제29회 드림콘서트’는 한국연예제작자협회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HD현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특별후원, 주식회사 컴위더스, 주식회사 비아제코리아, 주식회사 스톤비(마호캐스트),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가 협찬한다.
공연은 메타버스 공연 플랫폼 ‘LAVATA’를 통해 글로벌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단 일본, 중국 제외)된다. 일본에서는 음악·공연 전문 동영상 플랫폼 ‘마호캐스트’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라인업 공개와 함께 드림콘서트 측은 “30주년을 앞둔 드림콘서트 5월 27일 토요일 부산사직 아시아드에서 K-POP 아티스트와 함께 추억을 만들어요”라고 전했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한 드림콘서트는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부산에서 개최된다. 오는 5월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드림콘서트 티켓 예매는 27일 오픈될 예정이다.
드림콘서트 관객석 가격은 전석 동일하며, 1인당 2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최종 라인업은 드림콘서트 공식 계정을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드림콘서트는 1995년부터 매년 개최 중이며, 지난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지난해부터 다시 오프라인 공연으로 개최 중이다.
제29회 드림콘서트는 5월 27일 개최된다.